### 2020/12/16, 15시, 2번순서, 42호차
### 굴절 -15점, s자-10점 -> 불합격
1차 시험에서 경사로 경험이 있었던 터라, 1단 출발을 선택했다.
덕분에 인지 몰라도, 경사로에서 기어변속 안하고 굴절까지 무사히 도착함.
차를 내가 컨트롤 하고 있구나 라는 느낌이 더 많아 지긴 했는데,
코스과제수행하는게 영 동영상 같지 않음. 이번엔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건만...
동영상중에 오래된 차로 설명해주는 영상들이 있는데, 그 공식을 사용하면 안되겠음.
내가 잘못한건지는 몰라도 뭔가 맞지 않음. 조금씩 모자라는 느낌?
공식 재검토 필요하다. 나만의 노하우를 만드는 게 낫겠음.
그리고, 대단히 타이트하다. 여유는 없다는 전제를 하고 코스해야 겠음. 명심하세요!
굴절에 도착해서 일단 만점 통과의 의지를 다져본다(S까지 만점통과 했으면 한다!)
#굴절
들어갈때 오른쪽 바퀴 너무 바짝붙여들어갔음.
ㄱ 회전에서 왼쪽으로 핸들돌리면서 이미 탈선ㅎ. -5점.
침착침착, 두번에 돌아나가기 공식을 시전했는데, 왼쪽 뒷바퀴 탈선ㅋ. -5점.
--> 뭔가 내 공식 수정 필요할 듯.
이 즈음에서 2차 도전도 어렵겠구나 느낌이 들기 시작함.
ㄱ자 지나고 ㄴ자 들어갈때 차가 서있는 걸 보니, 왼쪽에 여유가 좀 없는데? 싶어서
그냥 우회전해 봄. 역시나 우측 뒷바퀴 탈선, -5점. (현재 -15점 감점중)
ㄴ들어갈때 왼쪽 여유 확인하고 애매하면 후진해서 다시 수정해서 들어오는게 좋겠음
(이미 당황해서 정신이 없는 상태였을것임: 후진기어 잘 안들어갈때도 있고,
핸들 돌리다 미끄러지고, 맥박도 빨라지고, 마스크까지 하고 있어 호흡도 거칠어지고,,,)
여차저차 굴절을 나와서, 교차로앞에 신호등 정차.
->여기서 나는 감점/실격된적 없지만, 잠깐 부주의로 아웃(실격)될 수 있으니 조심.
#s자
이건 뭐 트라우마 생길듯.
잘 들어갔다고 생각했는데, 우측 앞바퀴 물받이 보며 진행 할 때, 좀 여유가 많은 느낌이있었음.
그냥 진행하면서 보니, 아직 반도 오지 않은듯 한데 좌측 뒷바퀴가 닿을듯 말듯 보이기 시작.
그거 신경쓰며 진행하다보니 우측앞바퀴 탈선 ㅋ. -5점.
조금 진행해서 이제 S의 반즘 지난 것으로 보여서 죄측 앞바퀴 물받이쪽으로 차를 붙여갈때즘
좌측 뒷바퀴 탈선 -5점, 불합격 확정.
#소감
그래도 2차에는 성공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요행은 없었다.
유튜브 더 많이 보고, 여기저기 사이트에 있는 공식들 종합해서
나만의 공식집 만들어 보기를 생각했다.
그리고, 다음엔 어찌되었건 S자는 넘어가 보자!
아 그리고 장갑 준비 잊지말고...
전남운전면허시험장 링크, 구경한번들 해보시라 ㅎㅎ
http://dl.koroad.or.kr/PAGE_license/jeonnamLic/view.jsp?code=103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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