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1, 13:30, 7번째 차례
도전결과 합격, 드디어!
정말이지, '합격입니다' 들으며 차에서 내리고 만세 한번 하고 싶더라 ㅎㅎ
2차 감지에 들어가는 것, 제일 신경썼는데,, 예상대로는 아니어서 완벽하진 않았지만,,
결과 합격을 받아들고,,, 뭔가 도전에 대한 성취감에 흐뭇함~
여느때와 같이 테라결합하고, 전진, 1차감지
약간 후진 (10-20cm)후에, 공식처럼 후진시작 우측 테라발 보이면 정지해서,
만보좌안보우 계속 후진. 여기서부터 약간 응용했다.
나의 공식은 테라발이 선A 보다 앞으로 50cm에 정지하고, 핸들 좌풀 해서
차를 똑바로 펴는 것이었는데, 그러지 말고 약 1.5m정도 앞에서 부터 핸들조정해가면서
2차감지에 들어가기로 한다.
초반에 준비했던 나름의 공식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
'절대 공식대로는 합격할 수 없다' 라는 얘기를 하는 어디선가 본 동영상에 대한 기억과
게임연습으로 익숙해졌을 감각을 잘 활용해 보자는 취지 였다.
공식으로 하는건, 정말 같은 자리에서 같은 차로 연습을 매일 하는 경우에나 써먹을 수 있을듯.
게임으로 이제 어느 정도는 핸들조작 방향이나 감기풀기 감각이 생겼을 것을 믿었기에 !
그래서 테라발이1.5m 정도 선A보다 앞에 왔을때 일단 정지했더니,
아래와 같은 느낌이었다.
어랏! 이거 특별히 수정할 필요도 없이 제대로 잘 되고 있나보네 싶었으나
역시 들어가다 보니 불안불안, 좌측 공간이 아슬아슬한 느낌
앞으로 나갔다가 뒤로 다시 들어오며 조정하는데, 여기서 게임하던 감각이 도움되었다.
역시 기본기 있어야 하겠다ㅎㅎ 한편으로는 첫번째 도전에 성공한 사람들 참 대단함..
게임처럼 능숙하게는 아니었지만, 2차감지 나름 안정되게 성공.
허나 아래와 같은 상태로 들어가졌고 ㅋ
꺽여있었지만, 테라는 일자로 잘 들어갔고 감지 성공했음. ㅎ
그런데, 다른 걱정시작이었으니,,,
나갈때는 헤드를 우측으로 많이 꺽어야 할텐데 그러다 나오면서 탈선 아닐까 ?
2차감지 잘 하고 나오다가 탈선하는 경우를 시험장에서 본 적이 있기에 걱정ㅎ
허나 걱정없었음. 헤드가 (게임보다)훨씬 움직이는 각도가 넓어 충분히
테라도 여유있게 나와졌다. 안정되게 탈선없이 잘 빠져나왔네를 느꼈을 때가
3:48로 기억됨, 시간도 괜찮음!
이후 1차감지 자리에서 3차감지 후 장거리 후진 시작,
후진 시작 직후에 '1분 남았습니다' 멘트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됨
장거리 후진에도 탈선 가능성이 있으나, 역시 이것도 무사히 성공함.
실은, 기울어져서 아래처럼 들어가면서 4차감지 성공되었다
(연습할 곳 없으니 게임이라도 많이 해보자, 유튜브보는 시간에 게임해보기를 추천함)
역시 똑바로 후진은 쉽지 않은듯.ㅋ
4차감지, 테라분리(분리 잘 못해서 시험관이 완전분리 안된 것을 지적해줬음)
다시 헤드의 앞바퀴 4차감지를 넘어 시험장 안으로 넣고, 최종합격.
역시 장갑의 그립력은 필요했고, 행운의 장갑 땡큐ㅋㅋ
왠지 3차감지후 후진 할때즘, 이제 내 차 인듯 편안한 느낌이 들기까지도 했고 ㅋㅋ
그래도 1종대형보다는 도전횟수가 적었음에 대견함 ㅋㅋ
다음글에, 최종정리 해보겠다.
합격요령이라 하자면,
■공식, 너무 믿지는 마라
■2차감지 후진 들어갈때, 대각선 후진 하면서 조정하라
(일자로 맞춰 두고 조정하는 것 보다 쉬울거다)
■2차감지 대각선 후진 할때 테라가 공간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육안으로도 꼭 확인하라
■방심은 금물이다. 2차감지하고 나올때, 장거리 후진할때,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가 CSTS 자격증 도전기(1) - 정보 (1) | 2023.11.19 |
---|---|
1종 대형견인(트레일러) 도전기(6) - 정리 (0) | 2022.10.23 |
1종 대형견인(트레일러) 도전기(4) - 세번째 시험 (0) | 2022.09.24 |
1종 대형견인(트레일러) 도전기(3) - 두번째 시험 (1) | 2022.09.16 |
1종 대형견인(트레일러) 도전기(2) - 첫시험 (0) | 2022.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