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는김에 좀 더 알기 쉽게 정리해 본다.
작업반경-스윙각도-화물높이를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해보자
일단 결과물 아래와 같다.
가로축은 초단위 이다. 훅작업 완료시 185초 된다.
제한시간 3분30초, 210초이니, 썩 여유있게는 아닌데, 이 정도가 현실적으로 생각된다
어디까지나 내가 다닌 학원에서의 요령을 정리한 것임.
그마저도 내 습관대로의 정리이다. 나만의 공식이라고 할 수 있겠다.
[A]시작: 화물들어올리고, 스윙없이 작업반경 늘리기 시작
[B] : 일부러 장애물 구간을 통과하는 것을 보이기 위해서 표현했다.
다소 뭔가 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그냥 쓱~ 통과하는 느낌이다.
[C] : 꽤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이도록 했는데,
착지시키는데 10초, 들어올려서 안정찾는 시간 5초를 고려했다.
[B와 C사이의 노란색화살표구간] :
이 구간은 스윙하는 중에 조정해야할 작업반경이 1m밖에 되지 않는다.
스윙시작해서 안정을 찾아놓고 붐길이 1m 조정해도 충분하다는 의도이다.
※ 화물높이 2m : [B]구간의 장애물 통과높이의 의미이다
※ 화물높이 1m : 착지가 가까워졌을때 적당히 낮게 유지해야할 높이(무릎높이?) 의미이다
728x90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중기 운전기능사 도전기(9), 학원수료정리 (0) | 2022.06.15 |
---|---|
기중기 운전기능사 도전기(8), 실기연습 계속2 - 주행, 수료 (0) | 2022.06.05 |
기중기 운전기능사 도전기(6), 나름의 정리 (0) | 2022.05.30 |
기중기 운전기능사 도전기(5), 번외편 - 붐길이 변화 (0) | 2022.05.28 |
기중기 운전기능사 도전기(4), 실기연습 계속 - 흔들림주의 (0) | 2022.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