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의 정리를 해본다.(훅작업의 시간 순서임에 주의)
대괄호 안의 영어는 포지션을 말합니다.
모든 시험장(차량)에서 써먹을 수 있는건 아니고,
학원(순청)에서의 배운걸 개인 기록하는 정도의 메모 입니다.
[A]
붐각은 45도 고정상태(붐각도는 조정하기 않음) 와이어 조금 당겨서 화물을 띄움 붐길이 늘리기 시작,
화물이 따라 올라가니 와이어 풀어서 화물을 눈높이 정도로 유지함.
작업반경 7m 정도되면 스윙시작(최소속도),
[A->B]
움직이기 시작하면 스윙속도 높여서 A-B의 절반정도일때 최고속도.
스윙하면서 작업반경(화물거리) 10.8m되면 붐길이 조작정지, 화물높이 눈높이 유지.
이 때 B와 가까운 거리에 도착해 있을수록 유리하다.
[B]
B이 장애물가까이 오면서 화물높이 정밀 조정,
화물높이의 80%이상 장애물과 겹치도록함 B의 최고점을 통과한다.
[B->C]
통과했다면 즉시 붐길이 늘리기 시작,
이때 화물은 무릎높이 유지한다. 붐길이 늘리면서 작업반경 11.8m되면 정지,
화물은 발목높이(B-C의 절반정도에 완료됨)
[C]
C에 다가가면서 스윙 각도 10도정도 가까워 지면 스윙속도 저감.
스윙각도 5도정도 가까워지면 더욱 스윙속도저감한다.
화물 흔들리는 위치보면서 스윙 정지 위치 결정,
화물은 흔들리고 있을텐데, 그걸 감안해서 C에 안착시킴.(과감히!)
화물은 땅에 닿았지만 와이어 내려온 위치가 화물의 중앙이 되도록
스윙조작해서 위치를 미세조정함.
화물 들어 올리고, 1-2-3 센다(긴장완화, 흔들림 확인)
B방향으로 스윙시작(천천히 시작해서 속도올려 간다)
붐길이 줄이기 시작, 화물높이는 허리 높이유지 하도록 시작함.
[B->A]
작업반경 줄어들기 시작해서 11.0m되면 붐길이조정 정지,
화물은 눈높이 유지. B의 장애물가까이 오면서 화물높이 정밀 조정해야함,
화물의 80%이상 장애물과 겹치도록함 B를 통과하고, 즉시 붐길이 줄이기 시작,
(B->A가면서 붐길이 조정이 시간이 많이 걸린다)
화물은 무릎높이 유지 스윙속도는 저속.
(붐길이가 줄어드는데 시간 오래걸리는 것을 감안해야함)
작업반경 6.5m정도에 스윙 완료되는듯.
화물높이 발목 유지하며 계속 붐길이 줄여간다.
[A]
붐길이 줄여가며 화물이 A원에 들어 왔다 싶으면 안착시킨다
작업반경은 5.8m~5.6m 정도일때 가능하다.
붐줄이고 와이어조정정지 혹은 붐정지와이어하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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