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자동차] 블랙박스 Urive Green HD

by 청청개구리 2021. 10. 25.
728x90

 

 

블랙박스,

이게 본래의 기능대로, 소기의 목적대로 제대로 사용되어야 하는 그런 일이 일어나면 안되길 빌지만,

우리는 그 한번의 쓰임을 위해 이런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업그레이드는 중요하고 백업도 중요한데. 최대한 신경써 주자.

 

내차에 장착된 장비를 찾아본다.

어떤 회사인가, 어떤 존재인가, 알 수 없다. 이름모를 회사들이 많이들 블랙박스 장비를 만들었다고 하지만,

내가 산 차에도 역시 이런 장비가,, 불안함을 떨어지지 않음은 왜 인가.

 

페이지 아래 뭔가 있긴 하다.

ContactUs 를 가볍게 눌러본다. 연락처가 나오긴 한데, 과연 연락은 오려는지 싶다가도 이름 약칭으로 만든 듯한 이메일 주소에 그나마 안심이 조금 추가 된다.(연락해보지는 않았음).

 

''더 미동'' 을 검색해본다. 내가 사용하는 장비를 만들었던 좋은 회사일 것이라 믿지만,

 

다음은 네이버금융 에서,  아 뭔가 주가 1000원대는 불안하다.

 

아, 역시 마이너스는 불안하다. 

 

불안해도 어떠하리, 그렇다고 해서 블랙박스를 바꿀 만한 마음은 조금도 없으니 잘 쓰는 수 밖에. 약소 업체들(업계에서 네임밸류가 있는 회사들에 비해서)이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각종 차량장비를 내놓고 있으나 그 신뢰도가 딱히 높지 못했던 경험이 있는 나는 내심 불안했다. 하지만 이제야 말하는 거긴 하지만 별로 기대 없이 사용하고 있는 이 장비는 꽤 잘 버텨주고 있다. 제일 중요한 결과물인 동영상을 보면 HD 인 것 같기는 하다. 번호판 잘 보임. ㅎㅎ

 

 

 

공식 사이트, 뷰어 다운로드. 펌웨어 다운로드.

프로그램 다운받자. 여러모로 필요하다. (아래 펌웨어 업데이트는 아래쪽에 설명 있음)

다운받고 설치해주자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나옴. 영상을 볼 수 있고, 년월일 기록이 나옴.

그런데! 내 차는 시동끄면 전원이 차단되도록 되어 있는데! 어떻게 날짜는 비슷하게 나올 수 있는 건지 ... 

내부회로에 시간을 유지 하는 기능이 있나보다?

아 그리고 음성녹음. 나는 ''음성녹음안함'' 으로 설정 해두었지만,

아래의 뷰어를 사용해서 영상을 재생하면, 음성이 들린다. ㅎㅎ

탐색기에서 파일만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하면 음성이 들리지 않았기에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줄 알았는데,,, ㅎㅎ

좌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모양을 누르면, 뷰어 자체의 업그레이드와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구형이기에 이미 지원은 끝난 듯 하지만, 그대로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 주자. 

 

 

SD카드의 파일구조는 아래와 같음. 참고하세요. 나는 상시전원이 아니어서 인지,

Parking, ParkingEvent 에는 아무것도 없었음.

 

아래 블랙박스에 연결되는 미니SD카드의 PC연결 인터페이스 이다.

PC에는 USB만 있기에, 미니SD->SD->USB 변환 테크트리가 필요했다.

 

 

 

728x90

'기타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글상자 만들기  (0) 2022.07.01
리처드 파인만(2)  (0) 2022.05.16
리처드 파인만  (0) 2022.05.15
해외 주식 거래 양도소득세 신고?  (0) 2022.05.11
[PC] 윈도우 로그 지우기  (0) 2021.10.20